"PC 관련 업체에서 근무하다가 PC방 창업했어요." 점주님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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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8회 작성일 23-06-26 2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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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관련 업체에서 근무하다가 PC방 창업했어요." 점주님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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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사가 잘 되는 사업장과 

잘 안되는 사업장은 

대체 어떤 차이가 있을까? 


백종원 대표는 

이런 얘기를 한 적이 있다. 

예비 창업자는 장사가 잘 되는 곳을 찾아가서 

단점을 찾고 자신감을 갖는다는 것이다. 

"생각보다 음식이 별로네. 

나는 더 잘할 수 있는데"

 "서비스하는 태도가 별로네.

 나는 더 잘할 수 있는데" 

등등 이렇듯 잘 되는 매장에서 단점을 보완하면 

자신은 더 잘 될 거라고 착각을 가지고 시작한다. 

오픈하면 오픈효과로 손님이 바글바글한다. 

그때 "역시나" 하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계속 잘 될 것이라는 

착각을 하게 된다.


과연 이게 맞는 것일까? 

장사를 시작하기 전에 

장사가 잘 안되는 매장을 방문해 봐야 한다.

생각보다 음식이 괜찮고 

생각보다 사장님이 친절함에도 불구하고 

왜 이렇게 장사가 안되지? 

이렇게 접근을 해야 

대비를 할 수 있게 된다. 

잘 되는 곳이 왜 잘 되는지 근본을 알지 못하고 

개선해야 할 것들만 일부 개선한다면 

본질을 결국 파악하지 못하고 

실패를 하게 된다. 


PC방 커뮤니티를 보게 되면 

장사가 안되는 사장님들이 

이런저런 푸념을 하는 글들을 

심심치 않게 보게 된다. 

손님을 '손 놈'이라고 표현하는 사장. 

알바를 '알바견' 이라고 지칭하는 사장 등 

손님을 무시하고 알바를 하대하는 태도로 

장사가 잘되기를 바라는게 맞을까? 


그 매장이 장사가 안 되는 원인이 

과연 손님과 아르바이트 때문일까? 

뭐든지 본질이 중요하고 

기본이 중요하다. 

일단 남 탓을 하는 사람은 

답이 없다. 

남 탓을 하는 순간 스

스로 개선할 점을 찾지 않고 

남들이 개선해야 해결된다는

모순에 빠지게 되는 것이다. 


스스로 변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변하지 않는다. 

어제와 다른 결과를 오늘 기대하려면 

내가 변해야 한다.

매일 같은 일을 반복하면서 

어제와 다른 성과를 오늘 기대하는 것은 

욕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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