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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존 PC방 프랜차이즈와 제로백PC방의 차이가 뭔데?소위 프랜차이즈 업체가 당신을 도울 수 없었던 이유는 간단합니다.  그 업체가 ‘PC방 장사’를 모르기 때문입니다.  PC방 창업을 하기 위해선, PC방 사업에 대해 정확히 이해해야 합니다. ​ 제로백PC방은 'PC방 창업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면서동시에 'PC방을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회사입니다.‘PC방 창업 3단계 무료진단’을 통해 저희는 무료로당신의 PC방 사업과 경쟁업체에 대해 논리적으로 분석해 드립니다.그리고 효율적인 운영 방식을 ‘근거’를 나열한 뒤, 제안해 드릴 것입니다. ​ 저는 과거 프랜차이즈에 근무할 당시 가장 답답한 것이 있었습니다. "그 많은 프랜차이즈 중에 어떤 브랜드가 적절할까? 왜 제대로 된 노하우를 제시하지 못할까?"그 이유는 간단했습니다. 본사가 직접 PC방을 운영해본 적이 없는데,고객에게 조언을 해줄 수가 없었던 겁니다.그러니 무리해서라도 대출을 받으라고 권하고,눈에 띄는 화려한 창업 혜택만 얘기 했던 것입니다.운영 노하우 없는 창업은 성공하지 못합니다. ​저희는 창업 대행뿐만 아니라 계절별, 시즌별 매장 관리 노하우,고객 관리 방식 등 운영 전반에 걸쳐 컨설팅 해드립니다.창업에 대한 무료 진단뿐 아니라 운영 컨설팅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창업 무료 진단, 저희에게 무료 분석을 받으시고 다른 곳에 의뢰해도 좋습니다.  ▼부족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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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컬럼 44. PC방은 딱 아는 만큼만 성공한다? 내 수준은 초보, 중수, 고수?'PC방 창업은 왕초보, 초보, 중수, 고수 등이 있습니다. 지금 이 글은 '왕초보' 이상이 이해할 수 있는 글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은 PC방 창업에 관심이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다 비슷비슷해 보이는 pc방, 딱히 기술이 필요 없다고 생각하실 텐데요.   집 근처 가까운 pc방을 조금만 둘러보신다면 생각했던 것과 많이 다르다는 걸 금방 알 수 있습니다.그러나 pc방을 안 가본 사람들은 pc방 장사를 일반적으로 이렇게 생각 합니다.  “번화가, 최고 사양 PC, PC수만 많으면 어떻게 되지 않을까?”  만약 PC방을 이렇게 생각한다면 창업 이후,원금 회수도 제대로 못하고 손해를 볼 확률이 큽니다.  하지만 당장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이 글을 다 읽으면 내가 어느 정도 수준으로 pc방을이해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전문가 칼럼, 유튜브 영상만 다 보신다면 pc방 창업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감이 오실 테니 집중해서 꼭 보시기 바랍니다.     ‘컨설팅 3단계 진단’ 서비스 이후 하루에도 많은 분들이 문의를 주고 계십니다. 진단서를 바탕으로 상담을 드리다 보면 PC방 창업에 대한 이해도가 가지각색입니다.    왕초보, 초보, 중수 분들은 전문가 칼럼을 통해 공부해주세요. 아는 만큼 보이고. 아는 만큼 당하지 않습니다.   PC방에 대한 이해도는 총 4단계로 나눠봤습니다.  왕초보, 초보, 중수, 고수  4단계로 나눈 기준을 설명 드립니다. 왕초보 – pc방을 다녀본 적 없는 사람초   보 – 지인이 pc방 창업을 하거나, pc방을 다녀본 사람중   수 – 과거 pc방 창업을 해본 사람고   수 – 현재 pc방 장사를 하고 있으며, 돈을 벌고 있는 사람    1. 왕초보 – “PC방이 뭐죠”  왕초보는 PC방을 전혀 가보지 않은 사람입니다. PC방을 전혀 가지 않기 때문에 PC방 장사에 대해서도 전혀 이해할 수도 없습니다. 이 단계에 있는 분들이 보편적으로 가지고 있는 PC방은 이렇습니다.   컴퓨터만 있으면 장사할 수 있는 거 아냐? 일단 30대만 가지고 시작해볼까? 요즘도 PC방이 있나?   PC방을 대충 이 정도로 이해하는 수준입니다. 사람은 잘 모르는 분야에 대해서 부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월 수익 1,000만 원을 벌 수 있다고 하니 일단 진단 신청은 합니다. 그리고 저희에게 설명을 요구합니다. ‘어디 한번 들어나 봅시다’라는 태도로 말이죠.   PC방으로 돈을 벌 수 있다고 아무리 설명해도 이해할 마음이 없어 보입니다. 매출을 보여줘도 믿지 않습니다.   대체 왜 진단 신청을 하는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서로 시간이 아깝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제로백 PC는 칼럼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왕초보에게 드리고 싶은 말. 전문가 칼럼, 유튜브, 블로그 전부 다 보세요. 제로백PC방 매장을 직접 가보세요.“    2. 초보 - ‘요즘 먹거리로 돈 다 번다던데’  PC방 가본 적은 있습니다. 지인이 PC방 창업을 했었거나, 하고 있습니다. 대충이라도 PC방 창업에 대해서 들어본 적 있습니다.  이 단계가 예비 PC방 창업자가 가장 많습니다. ‘어설픈 전문가인척 하는 유형’도 제일 많습니다.   누가 “PC방으로 돈을 많이 벌었다”는 이야기는 알고 있습니다. 한 번쯤 PC방 창업을 생각해보긴 합니다. 60대, 70대 소규모 창업을 많이 고민합니다.  이런 유형의 분들을 설득하기 너무 힘듭니다. 가장 공부를 많이 해야 하는 단계입니다. 어설픈 논리에 잘 속아 넘어가기도 합니다. 전문가 칼럼, 유튜브 많이 보셔야 합니다.    3. 중수 - ‘요즘 pc방 많이 좋아졌네~’  과거에 pc방 장사를 해봤습니다. pc방이 한창 잘나갔을 시절에 창업을 해보고 지금은 다른 업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창업을 해봤기 때문에 생각보다 디테일한 내용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신 유행하는 트렌드를 따라가는 정도는 아닙니다. 대략적인 생태계는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가급적 프랜차이즈 PC방 창업을 선호하지 않습니다.  프랜차이즈 pc방을 선호하지 않는 이유는,본사에서 딱히 관리해주는 명목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로열티를 계속 내야하기 때문입니다. pc방을 1년만 운영해보면 관리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pc방 운영 이후 다른 업종으로 갈아탔지만 결국 pc방으로 돌아오는 케이스가 많습니다.   중수는 제로백pc방 점포개발 능력을 알아봅니다. 그러나 트렌드를 잘 모르기 때문에 pc방 사양이나 최신 트렌드를 거부합니다. 사양보다 댓수를 크게 하거나, 주변기기 업그레이드 보다 천편 일률적인 세팅을 좋아합니다.  한번 창업을 해본만큼 고집이 상당합니다. 제로백pc방에 컨설팅 문의하시고 고집부리실 거면 문의 남기지 마세요.   4. 고수 - ‘다 맡길 테니 싸게만 해주세요’  고수는 pc방을 현재 운영 중입니다. 트렌드를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 상권에 여러 pc방을 운영한 경험은 없습니다. 다시 처음부터 다 알아보고 준비하기에는 귀찮습니다.  상권에 대해서 잘 알기 때문에 어설픈 설득은 통하지 않습니다. pc 가격도 너무 잘 알고 있습니다. 시세를 알기 때문에 금방 들통납니다. 이쯤 되면 직접 창업해도 좋지만 장사를 하고 있기 때문에 상권 찾으랴, pc 사양 세팅하랴, 여러 업체 컨트롤 등등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드는 걸 잘 압니다.  보통 pc방 커뮤니티를 통해 정보 교류를 잘 하고 있고 숨은 고수들을 통해 적절한 대행비를 지불하고 계속 pc방 창업을 이어갑니다. 대략 2~3개의 pc방을 운영하면서 매월 수천만 원의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제로백pc는 이런 고수분들이 인정하고 창업을 의뢰합니다. 저희 매장에 방문하면 디테일을 한눈에 파악하고 배우고 싶어 합니다. 고수는 저희와 오래도록 함께 합니다. 장기적으로 제로백pc와 함께하며 직영점에 직접 투자도 합니다. 저희가 바라는 가장 이상적인 유형의 창업자분들입니다.   제로백pc방은 창업 비용이 저렴하지 않습니다. 마진을 많이 남겨서가 아니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세팅과 사소해 보이는 인테리어 소재, 시공 방법, 요소에 투자를 합니다.  신규 고객의 눈을 한 번에 잡지 못하면 매출을 올리기 어렵습니다. 어디에서도 경험하지 못한 디테일을 고객에게 전달해야 합니다.   어떠신가요. 스스로 내가 어디에 해당되는지 가늠이 되시나요?지금도 제로백pc방에 문의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최소 1억 이상 자기자본을 준비하고 계십니다. 1억이라는 비용도 많이 부족하지만 시설업의 특성상 시설투자를 아낀다면 매출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제로백pc방을 한 번이라도 방문해 보셨다면 그 차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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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컬럼 3컨설팅 3단계 진단, 왜 진단이 필요할까? 'PC방 창업은 왕초보, 초보, 중수, 고수 등이 있습니다. 지금 이 글은 '초보' 이상이 이해할 수 있는 글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로백PC에서 실시하는 컨설팅 3단계 진단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먼저, 창업 상담 전에 진단을 먼저 하는 이유는저희는 까다롭기 때문입니다.아무나 PC방 창업을 도와 드리지 않습니다.왜냐면 아무나 PC방으로 성공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저는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약 10년간 근무하면서 수백 명의 창업자분들을 지켜봤습니다.  ‘성공’ 했다고 할 만한 분은 극히 적었습니다.돈을 벌지 못한 이유는 많지만 가장 확실한 이유는 바로 ‘돈 벌 준비가 안됐기 때문’입니다.돈 벌 준비가 안된 유형의 사람들1. 돈이 부족한 사람2. 의심이 많은 사람3. 겁이 많은 사람4. 귀가 얇은 사람5. 간절하지 않은 사람  이 외에도 정말 많은 유형이 있습니다.그중 제로백PC가 가장 경계하는 유형이 있습니다.바로 ‘어설픈 전문가인 척하는 사람’입니다.  한 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몸이 아프면 보통 병원에 갑니다.현재 상태에 대해서 의사 선생님이 간단한 질문을 합니다.곧이어 증상에 대해서 진단을 합니다.진단 결과에 따라 적절한 처방전을 내려 줍니다.그 처방전만 잘 따르면 대부분의 병은 쉽게 나을 수 있습니다.이건 누가 봐도 너무나 당연한 얘기입니다.문제는 처방전을 지키지 않는 사람이 있습니다.그럼 어떻게 될까요? 맞습니다. 병이 쉽게 낫질 않고 오랫동안 고생할 수 있습니다.또는 병이 더 악화되어 더 많은 돈과 시간을 쓰게 됩니다.   창업도 마찬가지입니다.PC방에 대해서 잘 안다면 스스로 알아서 하시면 됩니다.제로백PC보다 PC방 경험이 더 많고,제로백PC보다 PC방으로 더 많은 돈을 벌어 봤고,제로백PC와 경쟁해도 이길 수 있는 자신감이 있다면스스로 창업을 준비하길 바랍니다.  PC방 창업을 위해 제로백PC에 진단을 의뢰하고컨설팅을 해드림에도 불구하고 저희를 믿지 않습니다.의심의 눈초리로 저희가 하는 말을 듣지 않고자신이 전문가인 척 저희를 평가합니다. 정말 부탁드립니다.제로백PC가 의심스럽다면 진단 신청을 하지 마세요. 저희를 믿고 PC방을 오픈한 분들의 매출은 상상을 초월합니다.진심으로 성공하고 싶은 분들만 진단 신청을 남겨 주세요.부탁드립니다.  여기까지 읽고 제로백PC가 믿음이 간다면아래 컨설팅 3단계 진단에 대해서 끝까지 읽어 주세요.  자 그럼 이제 컨설팅 3단계 진단이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설명드립니다.  진단 순서1단계. 진단 설문조사2단계. 미팅 현장상담3단계. 점포 분석제안  1단계. 진단 설문조사 홈페이지에 진단 신청을 남겨주시면 문자로 1단계 설문조사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진단 신청을 클릭하면 설문을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문항을 잘 읽어 보시고 설문을 완료하면 전문 컨설턴트에게 전달이 됩니다.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분석을 합니다.1. PC방 창업을 할 수 있는 조건이 충족됐는지2. 현재 경제 상황보다 나아질 수 있는지3. PC방을 할 타이밍이 적절 한지4. PC방에 대한 지식수준은 어느 정도인지5. 장사에 대한 생각이 올바른지 20문항의 설문 내용을 분석하여 전화 상담이 간단하게 진행됩니다.PC방 창업에 대한 의지와 상황이 적절할 경우 2단계 미팅 현장상담을 제안 드립니다.  2단계. 미팅 현장상담 일반적으로 제로백PC방 가맹점, 또는 직영점에서 상담이 진행됩니다.매장을 실제 둘러보고, 현장에서 바로 매출을 확인 시켜 드립니다.원하실 경우 PC 체험, 먹거리 체험 등 다양한 현장 체험을 합니다.    체험이 끝나면 본격적으로 심층 면담이 진행됩니다.제로백PC는 4가지 사항을 확인하고 앞으로 진행될 절차를 안내해 드립니다.  2단계 미팅 현장상담 시 결정할 사항1. 희망하는 수익2. 창업 자금 설계3. 창업 지역 설정4. 창업 시기 조율  먼저 희망 수익을 설정합니다.현실 가능한 범위 내에서 월 순수익을 얼마를 벌 수 있는지 기획해 드립니다.제로백PC는 월 수익 1,000만원을 기본으로 기획합니다.  자금이 부족할 경우 자금 설계를 도와드립니다.부득이하게 대출이 필요할 시 대출 조회를 통해대출 가능 금액을 가조회를 해드립니다.*대출금 가조회란,신용 등급을 바탕으로 예상 대출 금액을 가상으로 산출 하는 것. 이 과정에서 창업이 힘들다고 판단할 경우컨설팅은 종료가 됩니다.  만약 이 모든 조건이 충족될 경우에는 3단계 진단으로 넘어갑니다. 3단계 진단 신청 시 조건이 있습니다.가계약서 작성 후 500만원의 가계약금을 본사로 입금 한 분들만3단계 점포개발에 착수합니다. 가계약금 500만원의 용도를 설명드립니다.왜 500만원 일까?  점포 개발을 마쳤다 할지라도임대차계약을 하기 전에 다른 사람이 먼저 임대차계약을 해버리면점포를 놓칠 수 있습니다.실제 이런 사례가 적지 않습니다. 좋은 상가일수록 계약을 서두르지 않으면 뺏기기 때문에점포가 마음에 든다면 점포 가계약금(보증금의 일부)을 빨리 걸어둬야조금 더 안전하게 점포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점포 가계약금은 보증금의 일부이기 때문에 100% 돌려받을 수 있는금액입니다. *점포 가계약금을 걸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사람이 계약할 경우 점포 가계약금의 2배를 위약금으로 돌려받습니다.점포를 얻지 못하더라도 점주님은 500만 원을 벌게 됩니다.  *점포 가계약금이 적을 경우 위약금도 적기 때문에 적은가계약금은 점포를 놓칠 우려가 있습니다.따라서 500만원의 점포 가계약금으로 설정합니다.  가계약금을 입금하는 순간담당 컨설턴트는 더 이상 신규 고객 상담을 하지 않습니다.3단계 점포 개발이 완료가 될 때 까지 1:1로 점주님께만 집중해야 하기 때문입니다.그만큼 점포 개발은 매우 힘들고 어렵습니다. 모든 전문 컨설턴트가 1:1로 점포개발을 하는 경우에신규 컨설팅 진단이 접수가 된다면,점포 계약이 완료가 될 때 까지 진단 대기를 해야 합니다. 만약 이 글을 읽고 있는 분 중 진단 신청을 남겼는데대기 문자를 받았다면,현재 모든 컨설턴트가 점포 개발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3단계. 점포 분석제안 제로백PC만의 점포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점포를 찾아냅니다. 우선 PC방 허가를 받을 수 있는 곳은 많지 않습니다. 전문가 칼럼 2번 ‘성공 PC방 7단계 법칙, 이대로만 하면 다 성공한다.’ (클릭)상권분석 부분을 보면 금방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따라서 자세한 내용은 생략하겠습니다. 제로백PC는 경쟁사 조사를 자세히 합니다.경쟁해서 이길 수 있는 상권인지를 먼저 파악합니다. (네이버 지도) 경쟁사 조사 항목1. 가동률 조사2. PC 사양 조사3. 먹거리 종류 및 가격 조사4. 관리 상태 조사  PC 사양이 좋더라도 관리가 잘 안된 PC방은 장사가 안됩니다.반대로 사양도 좋고 관리도 잘 되지만 먹거리가 부실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4가지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 수요가 있는 곳인지,목표 매출이 나올 수 있는 가능 여부를 판단합니다. 상권을 찾는다 할지라도 점포가 확보되지 않으면창업을 할 수 없습니다.  이제 점포를 찾습니다.1. 부동산 방문 확인2. 길거리 현장 확인3. PC방 매물 확인 위치, 보증금, 권리금, 월세 등등자금 설계에 맞춰 적절한 점포가 있는지 분석합니다.이 모든 사항을 종합하여 가장 적절한 점포를제안 드립니다.  제로백PC는 약속한 매출이 나오지 않는 점포는 제안 드리지 않습니다.희망하는 창업 시기에 적합한 점포가 나오지 않을 시먼저 가계약금 전액을 돌려 드리고 컨설팅을 종료합니다. 또한, 점포를 분석하여 제안을 드렸으나저희를 믿지 않고 거부할 시에도 가계약금을 전액 돌려드리고컨설팅을 종료합니다.   끝으로.컨설팅 3단계 도중 종료가 되신 분들은다시 진단을 받고 싶다면 처음부터다시 진단 신청을 남기셔야 합니다. 누구에게나 공정한 기회를 드리고 있습니다.제로백PC는 직영점이든 가맹점이든 현재까지100% 확률로 지역 1등 PC방을 만들었습니다.앞으로도 제로백PC는 끊임없이 노하우를 축적해서지역 1등 매장을 만들 것입니다.  믿고 맡겨 준다면 지역 1등 매장의 점주로 만들어 드립니다.  이제 제로백PC가 조금은 믿을만하나요?PC방으로 월 순수익 1,000만 원을 벌고 싶다면'컨설팅 3단계 진단'(클릭)을 시작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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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컬럼 2성공 PC방 7단계 법칙, 이대로만 하면 다 성공한다. 'PC방 창업은 왕초보, 초보, 중수, 고수 등이 있습니다. 지금 이 글은 '초보' 이상이 이해할 수 있는 글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C방으로 망하는 분들이 너무 답답해서 이 글을 쓰게 됐습니다.참고로 이 글은 제로백PC방 홍보 글이 아닙니다.  제로백PC방 창업을 하시려면 3단계 진단을 통해창업을 지원해 드릴 분을 골라서 창업을 도와드립니다.  사실, 돈을 벌고 싶으신 분들은 모두 성공시킬 자신이 있지만,의심 많은 분들을 설득해 가면서 성공 시켜 드리기가 너무 힘듭니다.   이런 유형의 분들이 그런 분들입니다.1. 창업비용을 단순 비교 하는 분2. 대출 가능 총 금액 또는 1금융 대출 한도 비교 하는 분3. 투자원금보장제도, 재창업 보장제도 따지는 분4. 매출보다 남들에게 자랑하려고 창업 하시려는 분 (은근히 많아요.)  차라리 성공할 수밖에 없는 ‘성공 창업 7단계 법칙’을 알려 드릴 테니다른 PC방 브랜드에 휘둘리지 마시고, 스스로 공부해 보세요.이해력이 높은 분이라면 직접 오픈을 하시고높은 수익을 벌어 가실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그런데 왜 이 중요한 글을 적느냐?저는 4개의 PC방 브랜드에서 기획 총괄을 담당 했습니다.4개 브랜드가 전부다 가맹은 잘됐지만, 근무할 때 저는 항상 이런 답답함이 있었습니다.  “본사는 장사의 핵심은 매출인데, 왜 창업비용, 프로모션, 대출 경쟁력만 신경을 쓰는 걸까?” “점주 들은 전 재산을 걸고, 그것도 모자라 대출까지 받으면서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고 창업을 하는 거지?“ “제발 창업비용만 비교하고, 믿을 수도 없는 보장에 속아 넘어가지 마!!” “제대로 알아보는 사람들은 없나?”  매출보다 계약을 우선시 하는 회사는 결국, 고객이 만들고 있었습니다.고객이 똑똑해지면 회사들도 똑똑해 질것이라 믿습니다.지금까지 PC방 브랜드 4곳 외에도 커피, 빙수, 만화카페, 치킨 등등약 10개 이상 브랜드를 거치면서 얻은 통찰력을 기반으로하나하나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성공 PC방 7단계 법칙’은 제가 경험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작성 했으니꼭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단순히 이것만 읽어도 자신이 어떻게 해야 ‘창업을 할 때 어떻게 해야 돈을 벌 수 있는지’에 대한 감이 서게 될 것입니다.   - 목차 - 1. 상권 분석2. PC사양 구성3. 공간 구성4. 먹거리 구성5. 운용 전략6. 매장 관리7. 홍보 전략  설명 편의상 경어는 생략하겠습니다. ------------------  성공 PC방 7단계 법칙은 중요한 순서대로 나열 했다.매출에서 가장 중요한 상권 분석부터 설명 하겠다.  1. 상권 분석PC방에서 상권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상권은 한번 정하면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충분히 신중할 필요가 있다.실제로 2단계 ~ 7단계까지 조금은 허술 하더라도상권만 괜찮으면 절반 이상의 성공은 보장 한다. ▶PC방 상가 구하기는 매우 까다롭다. 1. 정화구역 (초, 중, 고 반경 200m 이내 불가)2. 전기인허가 여부 (증설 가능 여부)3. 소방인허가 여부4. 상가용도 확인 (2종 근린생활시설)이 4가지가 모두 충족이 되어야 PC방 허가를 받고 장사를 할 수 있다. 이 4가지가 모두 충족이 되었다는 가정 하에 좀 더 유리한 점포에 대해서 말하겠다.PC방은 1층에 들어가면 좋지만 유지하기 매우 어렵다.권리금, 보증금, 월세 등을 고려한다면 1층에 들어갈 수 있는 상권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따라서 지하/지상 층에 대부분 PC방이 들어가 있다.  PC방은 고객의 접근이 쉬울수록 유리하다.너무 높은 곳은 실생활에서 간판을 찾기가 너무 어렵고 눈에 잘 띄지 않는다.때문에 홍보 효과가 급격히 떨어진다.따라서 위치는 지하, 2층~3층 정도로 엘리베이터 없이걸어서 갈 수 있는 곳이 위치적으로 유리하다.     제로백PC방은 점포 개발 시 가장 우선순위로 지하/지상2~3층을 선호한다.실제로 제로백PC방은 지하/지상2~3층에 오픈을 많이 하고 있고 매출도 매우 높다.  2. PC사양 구성PC사양은 게임에 따라 달라진다.과거에는 고사양 게임이 빠르게 출시되면서 고사양에 대한 고객 니즈가 굉장히 높았다.그러나 요즘 인기 있는 게임들은 PC사양이 낮다.오히려 주변 기기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 ▶PC 사양만큼 중요한 주변 기기1.모니터2.키보드3.마우스4.헤드셋5.노출케이스 최근 게임은 사양보다 게임에 도움이 되는 주변 기기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특히 FPS게임(1인칭 총게임)을 할 때 사양과 주변기기에 대한 니즈가 높아진다.240hz 모니터, 광축키보드, 게이밍 마우스, 7.1채널 헤드셋, LED 노출 케이스 등이 있다.이 외에도 MMORPG 게임은 39인치 모니터를 선호 하는 등단순히 PC 성능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변기기를 조합하여 세팅 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객은 한 가지 게임만 즐기는 것이 아니다.지금 세대의 고객들은 어렸을 때부터 게임을 접해왔다.다양한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즐기기 위해서그에 맞는 장비나 사양 세팅을 중요시하게 생각 한다.때문에 단순한 통일적인 세팅으로 PC방을 준비 한다면경쟁업체에 고객을 뺐길 수밖에 없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2019년 12월 오픈 첫날 사진 - 다양한 종류의 노출케이스와 주변 기기 조합 사례   3. 공간 구성PC방을 가는 상황은 다양하다.혼자 갈 때, 단짝 친구랑 갈 때, 친구들과 다 같이 게임을 할 때 등등이러한 디테일까지 신경 쓴 PC방은 장사가 잘된다.혼자 오는 고객의 경우 조용히 남들 눈에 잘 띄지 않는 곳에서 게임을 하길 원한다.입구나 카운터에서 거리가 있고, 옆 좌석에서도 잘 보이지 않도록양쪽 칸막이가 크게 되어 있는 1인석이 있을 경우 가장 먼저 앉길 원할 것이다. 이 외에도 친구나 연인끼리 단둘이 게임을 즐기는 2인석,고사양 게임을 최고의 성능으로 즐기는 프리미엄석,조용하게 게임을 할 수 있는 프라이빗 석 등등다양한 테마를 구성한 PC방이 매출이 높다. 제로백PC방은 매장 크기와 상관없이 테마 석을 구비하여 자리를 배치한다.실제 제로백PC방 매출은 주변 경쟁 매장보다 높은 매출을 보인다.   4. 먹거리 구성PC방에서 먹거리 판매 비중은 전체 매출에서 30~40%를 차지한다.그만큼 PC방에서 중요해지고 있다.PC방 먹거리 브랜드가 따로 출시할 만큼 종류와 맛, 가격 등 고객 선택의 폭이 넓다.잘 만든 먹거리 하나가 고객까지 유치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PC방에서 먹거리를 잘못 이해하고 있다.우선 맛이 중요 하다고 생각한다. 사실 주 고객은 10대에서 20대 초가 많다.저렴한 비용으로 즐기는 공간인 만큼 먹거리도 맛보다는 가격에 더 민감하다.맛보다는 가격, 양, 조리속도가 중요하다. ▶먹거리 매출을 높일 수 있는 요소1. 저렴한 가격2. 충분한 량3. 조리속도 맛을 중시하면 가격이 올라가고 량이 줄어든다.게다가 조리 방법이나 식재료가 제각각인 경우가 많다.때문에 조리 속도나 재고 관리가 어렵게 된다.이뿐만이 아니라 조리 속도가 빠르지 않으면 인력을 1명 더 고용해야 한다.실제 경쟁사 조사를 다니다 보면 대부분 잘못 운용하는 곳이 대다수다.  이것만 기억해야 한다. PC방 먹거리에서 제일 중요한건 가격, 량, 조리속도 다.  5. 운용 전략같은 매출이더라도 운용 전략에 따라 점주가 가져가는 순수익은 하늘과 땅이다.  ▶순수익을 높일 수 있는 전략1. 인력 관리2. 재고 관리 불필요한 인력을 줄이고, 재고 관리에 대한 로스율만 낮춰도매월 몇 십만 원에서 몇 백만 원까지 아낄 수 있다.장사를 5년간 한다고 가정 한다면 수천만 원의 순수익의 차이를 만들 수 있다.매장을 직접 한 사람이라면 매월 순수익이 몇 십만 원의 차이가 얼마나 큰지 잘 알 것이다. 위에서 언급한 먹거리만 하더라도 조리법만 간소화 할 수 있다면인건비를 혁신적으로 줄일 수 있다.장사는 결국 순이익을 많이 남기는 것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이래서 장사를 해보지 않은 브랜드가 PC방 창업을 도와줬을 경우놓칠 수밖에 없는 부분이 많은 이유다.6. 매장관리매장관리는 특별한 방법이 존재하진 않는다.다만 꾸준함이 핵심이다.친절하고 청결해야 하고 끊임없는 이벤트를 기획하거나,먹거리 패키지를 개발하는 등 방법이 너무 다양하다.매장 경쟁 상황에 따라 대처하는 방법이 너무 많으니이중 가장 중요한 한 가지만 알려 주겠다.  바로 청소다.너무 당연한 얘기 아니냐고 생각할 수 있다.사양도 좋고 위치도 좋은데 장사가 안 되는 곳들의 대부분은 냄새가 문제다.PC방은 음식을 판매하기 때문에 음식물 냄새가 나기도 하며 음식물이 튀거나, 의자나 책상에 냄새가 베어들기도 하다. 청소를 대충대충 하다보면 이러한 냄새들이 제거가 되지 않는다.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냄새가 쌓이고 쌓이면 결국 걷잡을 수가 없게 된다.이런 냄새를 제거 한다고 방향제를 섭불리 쓴다면 일은 더욱 커진다.불쾌한 냄새는 모든 걸 망칠 수 있다. 특히 실내에 화장실이 있는 매장은 더더욱 신경을 많이 써야 한다.청소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청소만 깔끔하게 잘 관리하는 매장이라면 손님이 끊이지 않는다.(유튜브 영상 보기)  7. 홍보홍보, 많이 할수록 좋다고 생각할 수 있다.사람을 모으기 위한 방법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하지만 비용이 들지 않고도 홍보가 가능하다면? 사실 위에 6가지 단계가 적절히 잘 기획하여 오픈하고 관리가 된다면홍보는 따로 할 필요가 없다. PC방은 처음 오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장사를 하는 업이 아니다.동네 장사인 만큼 위치와 시설, 관리가 잘 된 매장은 금방 소문이 난다.실제로 제로백PC방을 오픈한 과정도 그렇다. 창업을 대행해 주는 다른 브랜드 들을 보면 오픈 시 게임대회나 SNS 홍보, 전단지, 이벤트 등등을 지원하는 문구가 많다.홍보에 투자하기보다 점주 교육에 더욱 투자하여 실수를 줄이는 일에 집중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당장의 고객 유치가 좋아 보일 순 있지만1명의 불만 고객은 20명의 불만 고객을 만든다. 그만큼 치명적으로 고객을 잃을 수 있다.실수를 줄이고 매장 관리에 더욱 신경을 쓴다면 어차피 고객은 알아보고 오게 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건7가지 요소의 밸런스를 맞추는 일 이다.과투자를 경계하고, 저투자를 하는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해서 말이다.많은 PC방을 다녀보고 이 7가지 요소가 있는지 직접 발품을 판다면누구나 제로백처럼 성공할 수 있다.기존에 이미 있던 PC방을 인수해서 재오픈을 하더라도제로백은 기존 PC방 매출 2배이상을 낸 경험이 많다.같은자리 임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이렇게 달라 질 수 있는것 또한7가지 성공 요인의 밸런스를 잘 맞추기 때문이다.2년간 약 20개 가까운 매장을 오픈 하면서 실패한 매장이 단 한곳도 없다. 앞으로 실제 7가지 법칙을 바탕으로 성공한 사례를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다.------------------   끝으로 글이 너무 길어서 여기까지 보신 분이 몇 분이나 계실지 모르겠습니다.글을 끝까지 읽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 글을 보고 나서, 제로백PC가 다르게 보이시나요? 그렇다고 하더라도,제로백PC방은 3단계 컨설팅 진단을 받고 통과한 분들만 인연이 될 수 있습니다. 저희와 인연이 되지 않더라도 여기까지 보고 계신다면 아래 글을 마저 읽어 주세요. 지금도 비윤리적인 브랜드PC방 때문에 고통을 겪는 분들의 글을 종종 접합니다.당하지 않는 유일한 방법은 점주님들이 똑똑해 지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병이 난 다음 치료하는 것 보다, 예방 하는 것이 훨씬 더 현명합니다.이 좋은 사업아이템이 잘 모르는 분들로 인해서 망가지고 실패해서고통 받는 일이 이제는 없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저희의 노하우를 공유해 드렸습니다.  장사는 사업과 똑같습니다.대기업이나 사장님이나 신경써야하고 해야 할 일은 똑같기 때문입니다.다만, 사업은 많은 직원들이 분업을 하는 것이고,사장은 혼자 대부분의 역할을 해야 한다는 점이 다를 뿐,하는 일은 같을 수밖에 없습니다.   PC방 창업을 가볍게 생각하지 마세요.저희가 작성해 놓은 글을 최대한 많이 읽어보시길 바랍니다.그럼에도 혼자 준비하기 힘든 분들만 ‘컨설팅 3단계 진단 문의 신청’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컨설팅 3단계 진단 문의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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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컬럼1.망하는 PC방에는 다 이유가 있다. 'PC방 창업은 왕초보, 초보, 중수, 고수 등이 있습니다. 지금 이 글은 '중수' 이상이 이해할 수 있는 글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제로백PC방은 PC방 점주이면서 동시에 가맹점 기획, 컨설팅을 해 주는 곳입니다.'당연히 PC방 브랜드라면 직영점이 있는거 아니야?'라고 생각 하실 수 있습니다.그러나 대부분의 창업 브랜드 회사는 직영점을 운영하지 않습니다.그래서 컨설팅은 더더욱 해주지 못합니다.“제로백PC방은 직접 PC방을 경영하면서동시에 가맹점을 기획, 컨설팅을 합니다.”​대부분 영업 중심으로 오픈만 도와주고,오픈 이후에 성과가 없으면 없는 대로, 있으면 있는 대로 방치를 합니다.말 그대로 가맹점의 성공 여부에는 큰 관심이 없고, 창업만 대행해 주는 것입니다.  모두 그런 것은 아니지만 가맹점이 실패할 것을 뻔히 알면서도실적을 위해 무리하게 창업을 부추기거나,영업적으로 부당한 이득을 취하기도 합니다.왜 이런 구조가 생기는지는 다음에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존 브랜드 PC방과 제로백PC방의 가장 큰 차별점은제로백PC방은 영업이익보다는 ‘장사의 성공’을 우선시합니다.    일단 제로백PC방이 가맹 의뢰를 맡게 되면, 초기에 제로백PC방에서 영업 이득이 나지 않더라도 전적으로 예비 점주님에게 집중하며,기어코 성공 시키도록 노력합니다. 왜 그럴까요? 저희는 봉사 단체라서? 착해서? 절대 아닙니다. 점주님의 성공은 곧 제로백PC방에게도 큰 이익으로 돌아온다는 게,저희만의 철학이기 때문입니다.    제로백PC방의 정성 어린 기획, 컨설팅을 받아 성공한 점주님은 진심으로 감동하게 될 겁니다.점주님의 순수익이 늘어나면, 저희에 대한 신뢰도도 높아지고 전적으로 의지하게 되고추후 소개 창업이나 2호점 확장으로 이어집니다. 결국 점주님이 대성공을 이루면, 자동으로 제로백PC방도 성공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브랜드 PC방이 단기적인 영업 이익에 집중한다면,제로백PC방은 장기적인 이익에 집중합니다. 그럼 이 장기적인 이익을 위해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첫 번째, 매출 노하우 축적 두 번째, PC방 기획 창업 컨설팅 세 번째, 전국 직영점 개설기존 점주님들이 PC방 창업 이후 1~2개월 만에 본사와 트러블이 생기는 이유는 뭘까요?매출이 안 나오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제로백PC방은 점주님들과 관계가 매우 좋은 편인데요,그 이유는 적절한 컨설팅과 매출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PC방은 오픈만 한다고 해서 매출이 오르지 않는다고 믿습니다. 아무리 창업 자금이 많아도, 매출이 나올 자리가 아니거나, 운영 노하우가 없거나,경쟁 업체를 염두에 둔 사양을 갖추지 않는다면 매출이 나오지 않습니다. ​  점주님의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창업 규모, 사양, 먹거리 구성, 좌석 배치 등 전반적으로 조언을 해 드립니다.자세한 건 아래 “7가지 매출 법칙”글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PC방 컨설팅, 7가지 매출 법칙을 배워보자 (클릭) 컨설팅이 어느 정도 끝났다면, 현 점주님에게 맞는 PC방이 무엇일지 회의를 거칩니다. PC방 창업에는 수십 가지 변수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현재 점주님에게 적합한 창업이 무엇인지, 제안을 드립니다. 점주님이 무작정 “150대 PC방 만들어 주세요”라고 한다고 해서 해 드리지 않습니다. 효율이 떨어질 것 같고, 성공하기 어렵다고 판단한다면, 설득 작업에 들어갑니다.    예를 들어, 대수를 크게 대형으로 PC방을 해야 하는 상권이 있고,사양을 좋게 들어가야 할 상권이 있고,가격 경쟁을 피해야 하는 상권이 있고,또 가격 경쟁을 하더라도 들어가야 하는 상권이 있습니다.  이중 무엇이 가장 중요하다 말할 수 없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자원과, 희망하는 지역과, 내가 원하는 수익 정도를 기본값으로 최대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상권을 찾고 전략을 기획한 다음 적정한 대수와 사양과, 먹거리 전략을 갖추지 않으면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이제 PC방도 기획을 해야 합니다.일반적인 PC방 브랜드 대행 회사는 기획이라는 게 없습니다. 최대한 고객을 창업시키기 위해 대출 경쟁력을 키우거나, 빠른 계약을 위해 자세한 상권 조사나 분석을 건너뛰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제로백PC방은 당장의 회사 수익보다‘제대로 하나 더 성공 시키자’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렌터카 엔진 룸 상태)렌터카와 자기 차를 예로 들어볼까요? 여행 중 렌터카를 빌려본 적이 있나요? 그 차의 상태는 어떤가요?내 차가 아니기 때문에 함부로 다루게 되지 않나요?어차피 거쳐갈 차이기 때문에 소중히 다루지 않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렌터카는 일반 자가용보다 수명이 짧습니다. 마찬가지로 제로백PC방은 단기적으로 많은 돈을 벌고 영업을 하는 것보다, 하나의 제로백PC방 가맹점이 성공할 때까지 고민하고, 손해를 보더라도 끝까지 해봅니다. 이 경험들이 훗날 더 큰 자산이 될 거라 믿습니다. 그리고 이런 경험의 결과물이 점주님의 성공을 더 크게 만들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회사의 대표들이 직접 매장에 투자하고 운영해보면서하나하나 공부해 나가고, 매출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찾아갑니다. 결론적으로 일반적인 PC방 브랜드와 제로백PC방의 차이는‘실전 경험’을 통한 기획에 있습니다. ​ 길지만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운영 디테일이 궁금 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보세요.